이철민 교수,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차기 회장 선출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이철민 교수,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차기 회장 선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0회 작성일 22-09-20 10:28

본문

이철민 차의과학대 교수(일산차병원 부인종양센터·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장)가 최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제20회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. 산부인과 영역의 세계 규모 학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유례없는 일로, 산부인과 영역에 있어 역사적으로 뜻 깊은 일이다.

이철민 교수는 20년 이상 부인종양 영역에서 활발한 진료와 연구를 펼쳐오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. 2021년 10월부터 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장을 맡고 있으며, 대한부인종양연구회 부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학회활동을 펼치고 있다.

이철민 교수는 "오는 2025년 4월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의 개최를 앞두고, 이번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차기 회장직도 맡게 되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"라며 "지난 2021년부터 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장직을 맡으며 성공적인 학회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온 만큼, 이번 기회에 국내 산부인과학 연구진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,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

이철민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, 동 대학원에서 석·박사 학위를 받았다. 2015∼2019년 인제의대 임상교육연구 부학장, 2019∼2021년 차의과학대 일산차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을 역임했다.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가 예정된 2025년 4월까지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 차기회장으로 활동하게 되며, 그 이후 3년간 회장을 맡게 된다.

출처 : 의협신문(http://www.doctorsnews.co.kr)